<유료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1. 본 약관은 회원이 (주)코드위즈(이하 '회사’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케이라이브 서비스를 통하여 제공 되는각종 유료서비스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한 골드(cash)을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1. '골드'이란 회원이 회사의 인터넷 서비스 상에서 제공되는 컨텐츠 사용, 디지털아이템 구매, 후원행위 등 유료서비스의 이용대금을 결제할 수 있는 인터넷 결제수단을 말합니다.
    2. 2. '충전'이란 회사가 지정한 방법으로 납입하였거나 납입할 금액(이하 '충전금액'이라 합니다)에 해당하는 골드를 회원에게 적립하여 주는 것을 말합니다.
    3. 3. '사용취소'란 골드으로 유료서비스를 결제한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려고 하였으나 회사의 고의나 과실로 인해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였을 경우 골드를 환불해주는 것을 말합니다.
    4. 4. '환불'이란 회사가 정하는 지불수단을 통하여 충전한 골드를 현금으로 돌려받거나, 당해 금액에 대해 승인취소를 하는 것을 말합니다.
    5. 5. '환전'이란 회원에게 선물받아 발생하게 된 골드를 현금으로 돌려받는 것을 말합니다.
    6. 6. '유료서비스' 란 회사 또는 회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방식을 통해 유료로 구매한 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과금이 진행되는 유료 방송서비스가 포함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유료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가) 골드 : 회사에서 서비스하는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구매하는 인터넷상의 현금등가의 결제수단을 말하며, 상사소멸시효에 따라 구입일로부터 2년 경과 시 소멸됩니다.
      2. (나) 정액제 상품 : 일정기간을 기준으로 하여 회사가 미리 책정한 요금을 지불하고, 해당 요금에 해당하는 기간만큼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간 정액제와 일정 용량을 기준으로 하여 회사가 미리 책정한 요금을 지불하고, 해당 요금에 해당하는 용량만큼 서비스를 이용하되, 회사가 미리 책정한 일정기간 내에 사용해야 하는 용량 정액제가 있습니다.
      3. (다) 정기결제 상품: 매월 정기적인 결제가 이루어지는 서비스의 경우 회원이 해당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하고 정기 결제의 취소를 요청하지 않는 한 매월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4. (라) 건별과금 상품: 건별 과금 상품으로 회사 및 회원이 책정한 요금을 지불하고, 해당 컨텐츠 및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5. (마) 부가서비스: 회사에서 책정한 요금을 지불하고, 해당 아이템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2. 제1항에서 정의한 용어 이외의 사항은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 3 조 (이용약관의 효력발생 및 변경)

  1. 본 약관은 인터넷 서비스 화면에 공지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보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원이 본 약관의 하단에 기재된 '동의하기' 버튼을 클릭하거나 본 약관이 제정된 후 충전, 선물하기, 기타 다양한 적립 방법으로 골드를 취득하거나 골드를 이용할 경우에 본 약관의 내용을 모두 읽고 이를 충분히 이해하였으며, 그 약관의 적용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단,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을 언제라도 열람할 수 있도록 서비스 화면에 본 약관을 항시 게시합니다.
  3.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상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법령 및 회사의 인터넷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여 공지한 골드 세부 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따릅니다.
  4.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온라인디지털콘텐츠산업발전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 및 세부이용지침 등을 변경 또는 수정할 수 있으며, 회사는 변경된 내용을 회사의 인터넷 서비스 화면에 게시 공지합니다.
  5.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15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공지 외에 일정기간 서비스 내 전자우편, 전자쪽지, 로그인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6.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7.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회원은 골드의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잔존하고 있는 골드은 회원 탈퇴와 동시에 전부 소멸됩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1.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온라인디지털콘텐츠산업발전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부장관이 정하는 "디지털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 기타 관계법령, "케이라이브이용약관"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 (결제에 대한 승인)

  1. 회사는 다음의 각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승인을 하지 않거나, 추후에 해당 승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1. 이용요금을 납부하지 않거나 납부자를 확인할 수 없는 경우
    2. 2. 20세 미만의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신청한 경우
    3. 3. 이용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승인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4. 4. 기타 이용 신청을 승인하는 것이 관계법령에 위반되거나 사회 안녕 질서 미풍양속 등 회사의 관련 약관 등 회사의 업무 방침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6 조 (요금의 납입 방법 및 이용 계약의 성립)

  1. 회원이 회사에 대하여 유료서비스 이용 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에 대해 승낙을 함으로써 회원과 회사간의 이용계약이 성립합니다.
  2. 유료서비스 요금 등은 선납을 원칙으로 하며, 일정금액을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 수단을 통하여 회원이 선 입금한 후, 구매 사용에 따라 차감하는 형식으로 요금을 청구, 납입합니다.
  3. 유료서비스의 요금과 종류는 이 약관과 각 해당서비스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4. 회원이 미성년자 또는 한정치산자인 경우에는, 유료서비스 이용을 위해 결제 전에 친권자 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 하며, 친권자 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는 유료서비스 이용 및 상품구매에 대한 동의를 포함합니다. 미성년자가 타인의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 정보 또는 결제 정보를 동의 없이 사용하는 등 사술로써 회사로 하여금 성년자인 것으로 믿게 한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없었더라도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을 취소하지 못합니다.

제 7 조 (이용요금 등의 이의신청)

  1. 회원은 이용요금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요금에 관한 이의는 그 사유 발생을 안 날로부터 1월,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월 이내에 제기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전항의 이의신청 접수 후 10일 이내에 타당성 여부를 조사하고, 그 결과를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3. 부득이한 사유로 전항의 기간 내에 이의신청결과를 통지할 수 없을 경우에는 그 사유와 재지정된 처리기한을 명시하여 이를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 8 조 (이용 요금의 환불)

  1. 회사는 요금 등의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2. 전액 환불의 경우 회원이 해당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이용한 결제수단으로 환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이것이 불가능 하거나 서비스의 중도해지로 인한 부분 환불 등의 경우에는 회사가 정하는 별도의 방법으로 환불합니다.
  3. 회사가 무료로 지급하거나 타인으로부터 선물을 받은 유료서비스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4.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가 결제 후 1회의 이용만으로 서비스의 이용이나 구매가 완료되는 서비스인 경우 해당 서비스를 이용한 후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5. 제4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아래 각 호의 경우에는 회원이 결제한 전액을 환불합니다.
    1. 1. 서비스 장애 또는 회사가 제시한 최소한의 기술사양을 충족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사의 귀책사유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경우
    2. 2. 회원이 구매한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은 경우
    3. 3. 제공되는 서비스가 표시∙광고 등과 상이하거나 현저한 차이가 있는 경우
    4. 4. 제공되는 서비스의 결함으로 서비스의 정상적인 이용이 현저히 불가능한 경우
    5. 5. 회원이 제13조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가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대하여 일체의 환불을 하지 않습니다.
  6. 본 조의 규정에 의한 환불은 환불 의무가 발생한 날로부터 7영업일 이내에 하는 것으로 하며 회사는 결제 수수료 등 입금에 따라 발생한 비용을 공제하고 반환할 수 있습니다. 환불이 지연되는 경우 지연이자율은 연리 11%로 합니다. 단, 환불에 회원의 협조가 필요한 경우에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환불 지연에 대해서는 지연이자를 지급하지 않습니다.
  7. 환불에 소요되는 비용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환불의 경우에는 회원이,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환불의 경우에는 회사가 각각 부담합니다.
  8. 회사는 요금 등을 반환하여야 할 회원이 요금 등을 미납하고 있을 경우에는 반환하여야 할 요금 등에서 이를 우선 변제충당하고 반환할 수 있습니다.
  9. 휴대폰 월자동 결제에 대해서는 휴대폰 소유자가 요구하면 언제든 월자동 결제 해지 및 해당월에 대한 결제 취소가 가능합니다.

제 9 조 (골드의 사용 방법)

  1. 회사는 회원이 제1항에 따른 충전 및 사용에 따른 골드 잔액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며, 회원은 골드의 충전 및 사용 후 즉시 골드 잔액을 확인하고 이상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2. 골드를 이용할 수 있는 인터넷 서비스와 골드를 사용하여 결제할 수 있는 유료서비스는 회사에서 정한 바에 따르며 회사의 정책에 따라 추가, 변경, 삭제 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본인 인증 절차 등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서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서비스 간에 연동하여 잔여 골드를 전환한 후 각 인터넷 서비스 별로 골드를 관리,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의 골드를 이용한 결제는 특정 유료서비스에 대한 개별 결제임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 10 조 (골드의 충전 등)

  1. 회원은 회사가 정한 방법(계좌이체, 신용카드, 핸드폰, 기타 회사가 정하는 지불수단 등)으로 충전금액을 회사에 납부하거나, 회사의 인터넷 서비스 내에서의 활동으로 적립 받아 골드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금 일백 원 (\100원, VAT별도) 당 골드 1개를 충전하여 줍니다.
  3. 골드 1회 최소 충전금액은 금 일천 원(\1,000원)이며, 회사는 지불수단에 따라 1회 최대 충전금액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의 등급 및 연령에 따라 월 충전한도액 제한 등의 방법으로 기간별 최대 충전금액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5. 골드 구매자는 반드시 실명으로 골드를 충전해야 합니다.
  6. 회원이 제1항에 따라 충전한 금액을 정상적으로 지불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골드 서비스의 사용을 제한하거나 중지 시킬 수 있습니다.

제 11 조 (골드의 유효기간)

  1. 회원이 골드를 마지막으로 충전 또는 사용한 날로부터 2년 이내에 단 한번도 골드를 추가 충전 또는 사용하지 않을 경우 상사소멸시효에 따라 충전된 골드은 자동 소멸될 수 있습니다.
  2. 제1항의 충전에는 타인으로부터 골드를 양도 받은 경우도 포함합니다.
  3. 회원이 인터넷 서비스로부터 자진 탈퇴할 경우 회원이 보유한 골드과 골드를 사용하여 결제한 유료서비스의 사용기간은 자동으로 소멸되므로, 회원이 인터넷 서비스로부터 탈퇴한 이후로는 골드의 복구 및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제 12 조 (사용 취소 등)

  1. 회원이 골드를 사용하여 골드가 차감 처리된 이 후에는 사용취소를 할 수 없습니다.

제 13 조 (유료서비스의 환불)

  1. 회원이 자신의 ID를 통해 결제한 유료 서비스 및 충전한 골드 잔여액에 대한 환불을 요청하면 적법한 절차에 따라 7일 이내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수납확인이 필요한 결제수단의 경우에는 수납확인일로부터 영업일 7일 이내에 이를 환급하도록 합니다.
  2. 환불 받으려고 하는 ID에 남은 골드가 10개 이하인 경우 혹은 회사의 서비스에서 탈퇴한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3. 유료 서비스의 경우 이미 사용한 부분에 대한 환불은 불가능합니다.
  4. 주민등록법, 저작권법,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 정보통신망법 등 각종 법령에 대한 중대한 불법행위 또는 반복적 버그 악용, 운영자 사칭 등 운영에 심각한 악영향을 미치는 행위를 한 것으로 판단 되는 이용자의 계정 및 아이디 이용을 제한하거나 해당 이용자와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료를 환불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무료로 지급하거나 타인으로부터 선물 받은 유료서비스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제 14 조 (골드의 선물, 취소 등)

  1. 회원은 회사가 정하는 방법 및 절차에 의하여 다른 회원에게 골드의 전부 또는 일부를 선물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회원이 골드를 선물하는 것에 대하여 회사의 이용정책에 따라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골드은 선물하면 취소할 수 없습니다.

제 15 조 (유료서비스 이용의 제한)

  1. 회원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되며, 이를 위반할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에 대하여 케이라이브의 모든 유료서비스의 이용을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1. 타인의 이용ID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2. 2. 타인의 명의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3. 3. 타인의 결제정보 등을 도용하거나 부정한 행위로 거래를 하는 경우
    4. 4. 회원의 골드를 매매하거나 회사가 허용하지 아니한 곳에서 양도하는 경우
    5. 5. 회원이 결제수단을 제공하는 사업자가 지정한 방식으로 이용요금을 납부하지 않고 장기 연체하는 경우
    6. 6. 다른 회원의 유료 서비스 이용을 저해하거나, 유료 서비스 제공에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7. 7. 본 약관에 위반하는 방법으로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8. 8. 골드가 사용되는 회사의 인터넷 서비스 이용약관에 위반하는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9. 9. 기타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는 경우
  2. 회사는 이용고객의 유료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경우 이용 제한 내용과 소명절차를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주소 또는 서비스 내 전자메모 등으로 통지하여 회원이 소명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해야 합니다.

제 16 조 (유료서비스 제공의 중단)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유료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가능한 한 그 중단 사유, 중단 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전 공지합니다.
    1. 1. 회사가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교체, 시설의 보수 또는 공사를 하기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
    2. 2. 새로운 유료 서비스 시스템으로의 교체 등을 위하여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3. 3. 시스템 또는 기타 서비스 설비의 장애, 유무선 Network 장애 또는 유료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유료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4. 4.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정전 등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불가항력적 사유로 인한 경우
  2. 회사는 전항 각호의 사유 발생시 부득이할 경우 예고 없이 케이라이브의 유료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사유 및 중지 기간 등을 회원에게 지체 없이 사후 공지합니다.

제 17 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보호)

  1. 회사는 유료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를 얻어 수집한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할 수 없으며, 유료 서비스 제공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계 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 등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나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등 법령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2. 회사는 보다 나은 유료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회원의 동의를 얻어 회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개인정보의 이용목적, 제공받는 자, 제공할 개인 정보의 내용, 제공목적, 제공시기 등에 대해 개별적으로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하여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4. 회원의 개인정보 열람 요청은 관련법령에 따라 수사기관의 수사 자료제공 절차에 의해서 가능하며 회원은 자신의 개인정보 도용 등을 이유로 타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없습니다.
  5. 본 조에서 정한 사항 이외의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사항은 회사가 제정한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 18 조 (손해배상)

  1. 회사의 유료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회사의 귀책사유로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합니다.
  2. 회원이 본 약관상의 의무를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유료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회원은 회사에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19 조 (면책)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그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1.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2. 2. 회원이 자신의 이용ID 또는 비밀번호 등의 관리를 소홀히 하는 등 타인의 부정사용을 방치한 경우
    3. 3. 회원이 제3자의 이용ID,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계좌번호, 신용카드번호 등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제3자에게 손해를 발생시킨 경우
    4. 4. 회사의 관리영역이 아닌 공중통신선로의 장애로 서비스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5. 5.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골드 및 유료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관한 경우
    6. 6.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통신서비스 등의 장애로 인한 경우
  2. 회사는 회원이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유료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회사에 귀책사유가 없는 한 이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제 20 조 (분쟁의 해결)

  1. 케이라이브 유료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본 약관, 세부 이용지침, 관련법령 및 상관례에 의거하여 상호 합의하에 분쟁을 해결합니다.
  2. 전항에 따라 쌍방간에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대한민국의 민사소송법에 따른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하여 해결합니다.

부칙

  1. 이 약관은 2012년 10월 09일부터 적용됩니다.